프리다이빙 후 코와 목에서 샛노란 가래, 이유는 무엇일까요?
프리다이빙(5m 잠수풀에서 연습했습니다) 직후 코와 목에서 샛노란 콧물/가래가 나옵니다 처음보는 색인데 왜이러는건가요?
프리다이빙(5m 잠수풀에서 연습했습니다) 직후 코와 목에서 샛노란 콧물/가래가 나옵니다 처음보는 색인데 왜이러는건가요?
프리다이빙 후 코와 목에서 샛노란 콧물이나 가래가 나오는 경우, 이는 잠수 중 압력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잠수할 때 주변 압력이 증가하면서 귀와 코의 압력을 조절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코나 목의 점막에 손상이 생기거나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샛노란 색은 감염의 징후일 수도 있지만, 출혈이 섞인 콧물이나 가래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콧물이나 가래가 샛노란 색으로 나온다면 염증 반응의 지속을 의미하는 것으로 죽은 백혈구가 쌓여 축적된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즉, 염증 반응이 있다는 것이니 가까운 이비인후과 등의 의료기관으로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감염이나 기타 합병증을 배제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수 전후에 적절한 압력 조절 연습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잠수를 계속하고자 한다면, 전문가의 지도하에 안전하게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며, 잠수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절한 기술을 습득하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