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복용 후 생리 11일 지연, 임신 가능성은 없을까요?
사후피임약 먹은 지 36일째고 임신테스트도 비임신인데 생리가 11일 미뤄졌어요
사후피임약 먹은 지 36일째고 임신테스트도 비임신인데 생리가 11일 미뤄졌어요
사후피임약은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테스트 결과가 비임신이라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생리가 11일이나 미뤄진 것은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추가적인 검사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식습관 변화, 수면 패턴 변화 등도 생리주기에 영행을 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8월말 사후피임약 복용 후 9월에 부작용으로 인한 부정출혈이 잠시 있다가, 생리가 많이 지연되어 9월은 건너뛰고 10월에 첫 정상 생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11월 생리예정일이 지났는데 현재 4일째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사후피임약을 세 달 전에 복용한것임에도 이게 복용이후 두번째 생리에 지연되는등 영향을 줄 수 있나요? ( 임신가능성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사후피임약 복용한 해당 관계도 산부인과 혈액검사로 비임신 확인했고요.)
10/2~8 , 11/4~10 생리하였고 12/5일에 사후피임약을 먹고 현재 12/5,6이 생리예정일인데 시작하지 않고 지연되어 이것이 사후피임약 부작용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어떤 정보는 피임약 복용 후 예정일 5일 이상 지연 시 상담권유, 어떤 정보는 피임약 복용 후 2~3주 이상 지연가능_ 4주차부터 상담권유라고 해 어떻게 판단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11월 7일~11월 11일에 생리 후 11월 13일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였고 2주 후인 11월 26일에 한 번 더 생리를 하게되었습니다(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헷갈리지만 5일 정도 출혈이 있어 생리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40일이 넘는 기간동안 생리를 안하고 있는데 스트레스 등의 다른 이유나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인한 생리지연인지 임신인지 모르겠습니다… 질내사정이 아니라 콘돔이 사정할 때 빠졌는데 질 부근에서 정액냄새가 나서 혹시나 싶은 마음에 24시간 이내에 사후피임약 처방받아 복용하였었습니다. 생리전증후군 등의 증상도 없고 평소와 다를 것이 전혀 없는 상황이라 임신에 대한 우려를 안하고 있었는데 사후피임약 처방 후 기존 생리주기와 다르게 한 번 생리를 했다면 피임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