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약 복용 후에도 혈압이 높으면 응급실에 가야 하나요?

심OO • 2026.01.13

혈압이 220에 130나와서 내과진료후 진단받고 약처방받고 먹었는데 계속 200-220에 130-140나오는데 응급실에 가봐야할까요? 여태 증상없다가 약먹고 어지러운 느낌이 계속 됩니다

고혈압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3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혈압이 200-220/130-140으로 측정되고 있다면, 이는 매우 높은 수치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혈압이 180/120 이상으로 유지되는 경우에는 고혈압성 응급 상황으로 간주되어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약을 복용한 후 어지러운 느낌이 계속된다는 점도 주의해야 할 증상입니다. 이는 고혈압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고, 약물의 부작용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상태에서는 응급실을 방문하여 적절한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응급실에서는 혈압을 안전한 수준으로 낮추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의 적절성도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 빠른 조치를 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