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초기 진단을 위해 매년 복부초음파와 위대장내시경 충분할까요?
익명 • 2024.09.14
암 초기에 발견하려면 매년 복부초음파, 위 대장 내시경이면 충분할까요? 6개월마다 해야하나요?
내과
암 초기에 발견하려면 매년 복부초음파, 위 대장 내시경이면 충분할까요? 6개월마다 해야하나요?
암 초기 진단을 위해 매년 복부초음파와 위대장내시경을 받는 것은 많은 경우에 충분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가족력, 생활 습관 등에 따라 검사 주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셔서 검사를 진행하시면 돼요. 일반적으로 고위험군이 아닌 경우에는 매년 검사가 권장되지만, 고위험군에 속한다면 6개월마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검진은 언제나 도움이 되며, 특별한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소화기내과 등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기본혈액검사랑 소변검사를 맡겼는데 이걸로는 어떤병들을 알수있나요? 그리고 현재 흉부xray 복부초음파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그리고 응급실에서 뇌mri 뇌ct를 찍었는데 20대후반에 이 정도 검사면 충분할까요?
몇개월부터명치 통증 소화불량 막힘느낌 쓰림 있네요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복부초음파 이상없다고했고 어제복부ct를 찍었네요결과는 아직이고요 췌장암증상이먼가요 가능성이있나요
매년 정기검진 (피검사, 위 대장내시경, 상하복부 초음파, 경동맥초음파, 안과,치과, 염증수치 등) 을 하고 어떤 곳 통증이 생겼을 때 2주 이상 지속이 된다면 다시 검진해보기. 이 정도라면 암 같은 생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들은 조기발견을 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