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약 사용이 임신 초기에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생리예정일이라서 혹시몰라서 얼리임테기를했는데 연한두줄이 확인되네요ㅜ 배란14일차구요 근데 뿌리염색을했어요ㅜㅜㅜ 두피에 덕지덕지ㅜㅜ 염색약 다 발랏는데 태아에게 영향이 갈까요??
생리예정일이라서 혹시몰라서 얼리임테기를했는데 연한두줄이 확인되네요ㅜ 배란14일차구요 근데 뿌리염색을했어요ㅜㅜㅜ 두피에 덕지덕지ㅜㅜ 염색약 다 발랏는데 태아에게 영향이 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염색약 사용으로 인해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두피나 점막으로 흡수되는 염색약의 화학 성분은 매우 소량으로 태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에 염색약 사용 시 약품의 화학 성분으로 인해 태아 기형 위험성이 증가한다는 소견도 있고, 안정성에 대해 명확하게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특히 태아의 신체 기관이 활발하게 형성되는 임신 초기(4~12주 가량)에는 염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배란 14일차로 임신 초기 단계이신 것 같은데, 이미 염색을 하셨다면 지나친 걱정보다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앞으로는 임신이 확인되었다면 가능하면 염색을 피하시고, 꼭 필요하다면 천연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두피에 최대한 닿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월 13일쯤 아기집 확인한다는 기준으로 5월1일 맥주 4캔 5월7일 한캔반 5월8일 두캔반 ? 이렇게 먹은 술은 고ㅑㄴ찮을까요?

11월 10일날 질내 사정을 하고 14일부터 21일까지 항생제나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임신이 된다 하면 아기한테 지장이 가나요?

염색 헹굴때 염색약 물이 귀에 들어가서 계속 입에 염색약 맛이 나요 ㅠ ㅠ 양치를 해도 뭐 먹어도 계속 염색약 맛이 납니다 … 물 마실때도 염색약 마시고 있는 느낌이고 …. 염색약 먹어서 죽지는 않죠 …? 위세척까지 가야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