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서 옆구리 근육통, 요로결석일까요?
조금 자고일어났더니 오른쪽 옆구리 위쪽으로 근육통같이 욱신욱신 통증이있어요 심한통증은아닌데 요로결석인가요?
조금 자고일어났더니 오른쪽 옆구리 위쪽으로 근육통같이 욱신욱신 통증이있어요 심한통증은아닌데 요로결석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나타나는 통증의 경우 급성 위염, 역류성식도염 등 위식도역류질환의 경우 등 통증, 옆구리 통증 등이 동반되기도 해요. 또한 옆구리 통증은 말씀하신 사항과 같이 요로 감염이나 결석 등 신장 질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 등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고 특별한 이상소견이 없을 경우 정형외과 등의 진료를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3년전 요로결석일때는 왼쪽 옆구리 였는데..몇일전부턴 오른쪽 옆구리 팽창감입니다..양쪽이 번갈아 결석일수도 있나요?
저번 주말 요로결석으로 응급실에 실려갔습니다. 대학병원 진료도 어제 한번 더 받았구요. 의사선생님께서 길게는 한달정도 결석이 빠지는 시간이 있을 거라고 자연배출을 시도해보면 될 거라고 하셨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아래 콩팥 부위가 근육통인 거 처럼 땡기다가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배꼽과 가까워진 곳이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듭니다. 결석이 내려오려고 움직이는 걸까요? 결석이 내려옴에 따라 복통의 위치도 달라지는지 궁금합니다.
일주일 전 갑자기 끈적임이 있는 콜라색 소변을 보았습니다. 다음날부터는 정상 소변을 보았습니다. 이후에 괜찮다가 오늘 새벽에 갑자기 왼쪽 고환 통증이 꽤 있었으며, 자고 일어났더니 고환은 괜찮은데 왼쪽 아랫배인지 방광인지에 통증이 있습니다. 시큰시큰 합니다. 과거 결석 (신장인지, 요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회 있었습니다. 결석은 옆구리가 아팠었는데 옆구리 통증은 없습니다. 열도 없습니다. 무엇 때문에 그럴까요? 병원을 꼭 가야 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