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부위가 부었다가 사라진 원인은?
25세 남자 고환 뒤 항문 앞쪽 전립선 부분이 어제 밤에 부어서 덩어리처럼 민져졌습니다. 조금 만지니 사라졌습니다. 무슨 짏환일까요 지금은 괜찮습니다
25세 남자 고환 뒤 항문 앞쪽 전립선 부분이 어제 밤에 부어서 덩어리처럼 민져졌습니다. 조금 만지니 사라졌습니다. 무슨 짏환일까요 지금은 괜찮습니다
전립선 부위(항문 앞쪽)에 덩어리가 만져졌다가 사라진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셨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항문 주변에 일시적으로 혈관이 확장되어 생긴 외치핵이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외치핵은 항문 주위에서 피부가 부풀어 오르며 만져질 수 있고, 때로는 압력이 가해지면 일시적으로 크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성으로는 항문 주위 농양의 초기 단계였을 수도 있습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적고 만졌을 때 크기가 줄어들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증상이 사라졌다고 하셨지만, 증상이 재발하거나 통증, 출혈, 가려움 등이 동반된다면 항문외과나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25세의 젊은 나이에서는 심각한 질환의 가능성은 낮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 전립선 비대증으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였는데 전립선암도 의심된 상황이라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면서 조직검사도 같이 했다던데 전립선암은 바깥부터 생긴다고 했나 안쪽부터 생긴다고 했나 그러시면서 이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만약 조직검사 결과 이상없다고 나오더라도 초음파로 들어가서 바늘로 찔러보는 조직검사를 다시 시행해야할 수도 있다던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시 시행하는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초음파로 하는 조직검사로 해야 정확한 게 맞나요? 2. 전립선특이항원검사 수치가 높은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 한 후 다시 검사했을 때 정상 수치라면 수치가 높은 게 전립선암이 원인이 아니라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인건가요? 3. 전립선특이항원 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하려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한 후 다시 검사를 다시 했는데 만약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거나 더 높아졌다면 전립선암일 수 있나요?
전립선초음파 28미리 정도라는데 많이 부은건가요? 한달전 급성전립선염에 걸렷,습니다
22전립선 비대증 수술로 전립선 암 치료도 가능하나요?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서 내시경으로 접근해서 수술한다고 그러시던데 전립선암도 있는 상태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로도 암 치료까지 가능한가요? 아니면 전립선 비대증 수술해도 따로 전립선암에 대한 수술까지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