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흰색 또는 투명한 분비물이 늘어난 이유는?
12월 30일부터 1월 4일까지 생리하고 생리 어플상으로는 1월6일부터 17일까지가 배란,가임일이였고 지금은 끝났는데 흰색 또는 투명한 냉의 양이 늘었는데 왜이러나요?
12월 30일부터 1월 4일까지 생리하고 생리 어플상으로는 1월6일부터 17일까지가 배란,가임일이였고 지금은 끝났는데 흰색 또는 투명한 냉의 양이 늘었는데 왜이러나요?
AD
배란기에 흰색 또는 투명한 냉의 양이 늘어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여성의 몸은 배란기에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궁경부 점액을 증가시키며, 이 점액은 투명하고 미끄러운 상태가 되어 정자가 자궁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배란기가 지나고 나서도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지속될 수 있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냉의 색이나 냄새가 비정상적으로 변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 등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그러나 불안하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5일차부터 경구피임약을 복용한지 5일째인데 흰색 분비물이 속옷에 묻습니다 경구피임약 먹고 분비물이 늘어날 수도 있나요?? 또 성적으로 자극되는 상상을 하거나 영상을 본 후에 투명하고 약간 점도 있는 분비물이 묻어있었습니다 이런 분비물들이 배란 점액일 수도 있나요...?? 오늘 배란테스트기를 해보았을 땐 수치가 2.5 나왔고 결과선이 더 흐린 음성이었습니다
생리가 끝난지 일주일 조금 지났는데 흰색 분비물이 나오다가 지금은 투명색 분비물도 나오고 냄새도 비린내 나고 하는데 성병일까요 ?
자꾸 분비물이 묻는데 질염인가요? 가려움, 아픔같은 증상은 전혀 없는데 끈적하거나 크림같은 분비물이 자꾸 팬티에 묻습니다 흰색 혹은 투명색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