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파상풍 주사 후 녹슨 곳에 상처, 다시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하나요?
1년전 칼질하다 손톱이 절단 되어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 오늘 녹슨곳에 긁켜서 피나 났는데 병원가서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하나요?
1년전 칼질하다 손톱이 절단 되어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 오늘 녹슨곳에 긁켜서 피나 났는데 병원가서 파상풍 주사를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파상풍 주사의 유효기간은 10년으로 알려져 있어요. 따라서 1년 전에 예방접종을 하셨다면 다시 안 맞아도 괜찮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파상풍 초기 증상, 원인, 치료법, 예방접종, 파상풍 주사까지 한눈에 알아보기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3년전에 다쳤을 때 파상풍 주사를 맞았는데요 (파상풍 증상이 있어서가아니라 상처 때문에 파상풍이 날까봐) 그럼 이게 10년 효과 있는 파상풍 예방 주사 맞은거랑 같은건가요? 아니면 따로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아야하나요? 그때 맞은 주사는 생물학적제재주사(파상풍~)이랑 테타불린에스앤주프리필드입니다
지인이 과도에 손가락을 베여 동네병원에 갔습니다. 상처 확인 후 다행히 꿰맬 상처는 아니라 진단받았습니다. 파상풍 주사를 맞은 지 딱 10년이 됐기에, 병원 측에서 파상풍 응급 주사?라는 걸 놔 주셨습니다. 이후에 파상풍 예방접종을 다시 맞으러 오라고 하셨습니다. 응급주사 맞은 지 이틀가량 지났는데 파상풍 예방접종은 언제 맞으러 가면 될까요? 손가락의 상처가 다 나은 후에 가야 하나요? 아니면 언제 가도 상관 없나요?
2014년에 칼에 손이크게 베여서 파상풍 주사를 맞았어요 그리고 어제 냉동생선 조리하다가 생선가시에 찔려서 방금 파상풍주사를 맞았는데 10년전에 맞았으면 파상풍주사 맞는거 맞나요? 그 파상풍균이랑 싸우는 치료목적 주사 안맞아도 되는걸까요? 따로 치료목적 주사가 아닌 파상풍주사를 맞아도 예방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