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사후피임약 복용을 권장드립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경구피임약을 새롭게 복용한 지 4일째라면, 새로운 피임약의 효과는 아직 완전히 발휘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경구피임약은 복용 시작 후 최소 7일이 지나야 완전한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질외사정은 완벽한 피임 방법이 아니며, 사정 전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된 쿠퍼액이 나올 수 있어 임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셋째, 콘돔이 두 번 모두 완전히 찢어졌다면, 피임 실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넷째, 이전에 복용하던 피임약이 4월 27일에 끝났고, 새로운 피임약을 5월 2일부터 복용했다면, 이 기간 동안 피임 효과가 중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피임약의 효과가 발휘되기 전까지는 추가적인 피임 방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임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처방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병원에서 대면 진료를 통해 처방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24시간 안에 복용하면 피임 효과가 95%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떨어지므로 가능한 빨리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