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 부위에 붉은 부종이 생긴 원인은?
눈썹 나는 곳에 빨갛게 부었어요 ㅠㅠ 뭐가난거 같은데 무슨병일까요
눈썹 나는 곳에 빨갛게 부었어요 ㅠㅠ 뭐가난거 같은데 무슨병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썹 부위에 빨갛게 부어오른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네요.
눈썹 부위의 붉은 부종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피지선이 막히거나 세균 감염으로 인한 가벼운 염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썹 주변에는 많은 피지선이 있어 이 부위에 염증이 생기면 붉어지고 부어오를 수 있어요.
또한 눈썹 부위를 무의식적으로 긁거나 문지른 경우, 또는 잠을 자는 동안 어딘가에 부딪혀 생긴 가벼운 멍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얇은 부위라 작은 충격에도 반상출혈이 생길 수 있어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부종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새로운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했다면 그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 있어요.
일단 수건으로 감싼 얼음으로 차가운 찜질을 하루에 2~3회 정도, 10분 이내로 해당 부위에만 적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직접 만지는 것은 피하시고요.
만약 통증이 심해지거나, 부종이 더 심해지거나, 2~3일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피부과나 안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썹이 자라나는 부분에 여드름처럼 뭐가 올라왔어요 근데 여드름은 아닌거같고 피부속에 덩어리가 생긴 느낌이고 점점 붓고 건들면 아파요 고름도 나와서 모낭염같아서 에스로반연고도 발랐는데 딱히 효과가 없어요

얼굴쪽을 철봉에 부딪쳐서 눈썹쪽을 3바늘을 꿰맸습니다. 꿰맨지 3주 정도 되었는데 상처 부위가 빨갔고 만지면 볼록 튀어 나와있습니다 혹시 켈로이드 반응일까요?

2024.11월8일에 미간보톡스를 맞았어요 그리고 10일뒤 11월 18일에. 눈썹염색을 했는데 눈썹약이 보톡스맞았던 미간부분에 들어갔나봐요 그 이후로 뾰루지처럼 나오다가 이후 안에 붉게 점같이 생겼어요 레이저로 없애야하나요?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