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포와 자궁내막이 배란에 미치는 영향은?
난포가 잘 자라야 배란이 되나요? 자궁내막이 얇으면 배란이 잘 안되나요? 난포는 몇개가있어야하나요?
난포가 잘 자라야 배란이 되나요? 자궁내막이 얇으면 배란이 잘 안되나요? 난포는 몇개가있어야하나요?
난포와 자궁내막은 배란과 임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난포는 난자를 포함하고 있으며, 정상적으로는 주기에 난포가 하나가 자라서 터지면서 배란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난포가 충분히 성숙하지 않으면 배란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요.
자궁내막은 배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임신을 위해서는 자궁내막이 충분히 두꺼워져야 수정란이 착상할 수 있습니다. 자궁 내막이 얇아지게 되면 생리 양이 줄어들고, 장기적으로 임신이 어렵거나 유산 가능성이 높을 수 있어요.
난포의 수는 개인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 한 주기 동안 여러 개의 난포가 성장하지만, 그 중 하나만이 성숙하여 배란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 여러 개의 난포가 동시에 자라는 현상이 발생하여 생리가 지연되고, 불규칙해지며, 임신이 잘 안 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난포의 수가 많다고 해서 반드시 배란이 잘 되는 것은 아니며, 난포의 성숙도와 자궁내막의 상태가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5/9에 숙제를 받고 5/10에 병원을 가니 난포크기가 2.6이고 자궁내막두께가 9mm 라고하셨습니다. 그런데 자궁내막이 트리플로 선명하지않은것보니 배란이 된거같다고하셨는데요 배란이되도 난포 크기는 커질수있다고하시면서 이제 생리날까지 기다려보자고하셨어요 난포 크기 2.6이상으로나 자궁내막 모양으로 배란이 된거라고 볼수도있는걸까요? 다른분들은 이틀씩 숙제를 받으시던데... 저는 하루 받고 다음날 난포 사이즈도 큰데 자궁내막모양으로 배란이 되었다고하셔서 조금 찝찝함이 있어서 문의드려요~
자궁 내막이 얇고 난포 크기가 0.3-0.4 정도면 배란이 안 된 상태인 거 맞나요?
자궁내막이 얇고 난포 크기가 0.3-0.4 정도라면 아직 배란이 되지 않은 것 맞나요? 현재 피임약을 10일째 복용 중인데 난포가 급격히 성장해 3-4일 내에 배란이 이루어질 가능성도 있나요? 또한, 배란이 안 된 상태라면 임신 가능성이 없는 것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