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짠 부위 흉터와 재발 가능성은?
다래끼가 나서 안과에서 짜주셨는데 그렇게 2주정도 지나도 짠부위도 살짝볼록하게 되고 그 밑으로 조금더 큰 범위로 살짝 볼록하게 올라왔어 다래끼 짠 곳은 흉이 난걸까? 흉이나고 밑에 또 염증이 올라온거야?
다래끼가 나서 안과에서 짜주셨는데 그렇게 2주정도 지나도 짠부위도 살짝볼록하게 되고 그 밑으로 조금더 큰 범위로 살짝 볼록하게 올라왔어 다래끼 짠 곳은 흉이 난걸까? 흉이나고 밑에 또 염증이 올라온거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래끼 시술 후 2주가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볼록한 부분이 남아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다래끼를 짠 부위가 볼록하게 남아있는 것은 완전히 치유되지 않은 염증이나 흉터 조직이 형성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그 밑으로 볼록하게 올라온 부분은 염증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았거나 재발했을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대부분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며, 시술 후에도 완전히 치유되지 않거나 재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시술 후 2주가 지났음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현재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필요에 따라 항생제나 항염증제를 처방하거나, 추가적인 처치가 필요한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집에서는 하루 3-4회 따뜻한 물수건으로 온찜질을 해주시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데기에 데여서 화상 당한지 약 3주 정도 됐는데 화상 연고 꾸준히 바르니까 피부가 많이 괜찮아졌어요.. 근데 제가 어제 잠결에 간지러워서 상처 부위를 엄청 긁었는 지 아침에 일어나니까 상처 부위에 뭐가 엄청 났는데 이 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흉터 남을까요..?ㅠㅠㅠㅠㅠ 피 부에 올라온거는 안 사라질까요..?

혹시 동그라미 된 부분에 패인 흉터가 생겼을까요? 사진첨부된 압출면봉으로 블랙헤드 짰었는데 잘 안짜져가지고 좀 세게 눌렀거든요 ㅠㅠ 짜면 안되는데 계속 신경쓰여서 짜게되네요

피부에 여드름 패인 흉터랑 넓은 모공, 빨간흉터는 어떤 시술로 해결할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