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약과 위염약을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주OO • 2025.12.30

배꼽위 왼쪽옆 통증 잇는지 5일넘엇고 위염인거같고 변비 일주일에 한번볼까말까거든요 변비랑 위염약 약국에서 받아서 같이먹어도되요? 병원갈시간이없어서ㅠ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변비와 위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배꼽 위 왼쪽 통증이 5일 넘게 지속되고 변비도 심하셔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변비약과 위염약은 함께 복용해도 특별한 상호작용이 보고된 바가 없어 동시에 복용 가능합니다. 두 약물은 각각 다른 증상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며, 서로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약국에서 약을 구매하실 때 약사에게 현재 복용 중인 다른 약물이 있는지, 알레르기가 있는지 등을 꼭 말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사가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약을 추천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증상이 5일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꼽 위 왼쪽 통증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