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저하로 칸디다질염 증상 발생 가능한가요?
피곤하고 체력저하 지속되면 칸디다질염이 생기나요? 칸디다질염 증상이 옅은 갈색물?처럼 나왔다가 점점 하얗게 변하기도 하나요?
피곤하고 체력저하 지속되면 칸디다질염이 생기나요? 칸디다질염 증상이 옅은 갈색물?처럼 나왔다가 점점 하얗게 변하기도 하나요?
AD
칸디다 질염은 과로, 컨디션 저하 등으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는 당뇨, 임신부, 수술 후와 같은 상황에서도 나타날 수 있어요. 칸디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가려움, 따가움, 흰색의 치즈 같은 분비물 등이 있으며, 이는 두부 찌꺼기나 치즈 덩어리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옅은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칸디다 질염의 전형적인 증상은 아니지만, 개인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분비물의 증상이 악화되거나 추가적인 증상이 동반된다면 해당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재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추석때 코로나 걸리고나서 다 나았는데도 면역력 저하로 편도염과 칸디다 질염에 체력도 떨어져서 샤워만 하고나와도 몸에 힘이 하나도 없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관계후 2일 뒤 성기가 가려운 증상이 나타났고, 그로부터 3일 뒤 산부인과에 방문했더니 칸디다 질염이라 하셨습니다. 1. 성관계후에 칸디다 질염이 생길 수 있나요? 아니면 칸디다는 성관계와는 관련이 없는걸까요? 2. 세균성 질염은 성관계후에 발생할 수 있는걸까요? 현재 생리 직전인 상태인데 이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칸디다 질염이 재발한건지, 혹은 그 상태에서 성관계를 하게 되어 생기게 된건지 궁금합니다 3개월 전 STD 검사에서 칸디다 균이 나왔습니다
칸디다 질염의 원인 중 하나가 임신 하면 발생 할 수 있다는데 완전 극 초기에도 가능 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