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맥주사를 팔오금에 맞고서, 너무 아파서 바로 주사를 뺐습니다. 그리고 주사맞고 어깨쪽에 붉은반점 같은게 생겼는데 이게 주사의 영향일 수 있는 위치인가요?
그리고 오늘 글라인더를 탔는데, 어깨에 무게가 좀 가해졌습니다. 그래서 어깨에 피멍이 든거일수도 있을거 같은데 주사 맞은 왼쪽팔의 어깨가 멍이 좀 심하고, 오른쪽은 좀 약하게 들었습니다. 정맥주사 맞은것이 멍이 든 정도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여드름/피부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드름/피부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25
정맥주사 후에 어깨에 붉은 반점이나 멍이 생기는 것은 주사 부위의 혈관이 손상되어 혈액이 주변 조직으로 누출되면서 발생할 수 있어요. 주사 부위가 팔오금이라면, 일반적으로 어깨까지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것은 드물지만, 개인의 혈관 상태나 주사 기술, 주사 후의 움직임 등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어요.
주사를 맞은 후에 글라인더를 타면서 어깨에 무게가 가해진 것이 멍이 드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특히 주사 맞은 팔이라면, 해당 부위의 혈관이 이미 손상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고, 추가적인 압력이나 충격으로 멍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어요.
주사 맞은 왼쪽 팔의 어깨에 멍이 심하게 든 것은 주사 부위의 혈관 손상과 글라인더 사용으로 인한 물리적인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수 있어요. 오른쪽 어깨에 비해 왼쪽 어깨에 멍이 더 심하다면, 이는 주사 부위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아요.
만약 멍이나 붉은 반점이 심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혈관이나 주변 조직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피부 내에서 혈관이 터지게 되면 혈관 주변부로의 피가 퍼지게 되면서 우리 피부에서는 멍과 같은 증상으로 보여지게 되는데요. 다만,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멍의 정도가 심하게 보일 수 있고 일시적으로 통증이 있을 순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멍이 나아지니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여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