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가려운 증상 질문이요
뒷물 자주 하면 간지러울 수도 있나요?
뒷물 자주 하면 간지러울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염의 가능성이 있어요. 해당 증상으로는 어떠한 질염으로 특정할 수는 없지만 유산균이 살 수 있는 질 내 산성 환경이 없어지는 상황, 즉 잦은 성교, 잦은 뒷물 등이 원인으로 추정돼요. 일단 정상 균이 사라지고 나면 세균성 질염의 재발은 자주 나타나게 돼요. 진단은 임상적 증상과 외래에서 질 분비물을 채취하여 검사한 결과를 토대로 이루어져요. 증상이 불편하시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고려하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한상훈 산부인과 전문의사 입니다.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실 전임의사 , 임상교수 경력 있으며 산부인과 질환의 최신경향의 진료를 상담 및 시행합니다. 네 너무 자주 할 경우 염증 생기기도 합니다.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질은 아니고 생식기 주변이 가렵고 긁으면 후에 분비물이 마른 것 같은 각질? 딱지? 같은 것이 생겨요. 혹시 질염일까요? 씻고 건조하게 말리면 또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 속옷도 자주 갈아입으면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계속 그러내요..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목요일부터 생식기와 항문이 너무너무 가려워요 시도때도 없이 긁고 잠도 편히 못자고 있어요 ㅠㅠ 특히 생식기는 질쪽보단 날개?와 클리토리스, 살 부분이 너무 가렵습니다 ㅠㅠ 이런 경우도 칸디다 질염인가요? 현재 코로나 격리중이라 월요일에 산부인과 방문 예정이에요
며칠전부터 갑자기 음낭쪽이ㅜ가렵다가 며칠뒤에 음경부분이 가렵기 시작했는데 좀 빨간게 올라오고 노란색 액체..? 같은게 많이 분비되고 악취가 심해지는데 원이 뭐고 어떻게 치료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