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당 증상 지속 시 응급실 방문해야 하나요?
팔다리저림과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요구르트 1병을 먹고 15분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포도당캔디 1개를 먹고도 15분 후에 사라지지 않으면 응급실로 가야할까요?
팔다리저림과 식은땀이 나는 증상이 요구르트 1병을 먹고 15분 후에도 사라지지 않고, 포도당캔디 1개를 먹고도 15분 후에 사라지지 않으면 응급실로 가야할까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저혈당 증상이 간단한 당분 섭취 후에도 호전되지 않는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저혈당 증상이 있을 때 일반적으로 당분을 섭취하면 15-20분 내에 증상이 호전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요구르트와 포도당캔디를 섭취했음에도 팔다리 저림과 식은땀 같은 증상이 계속된다면, 이는 단순한 저혈당이 아닐 수 있거나 심각한 저혈당 상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호전되지 않는다면 의료기관 방문이 필요합니다. 특히 의식이 흐려지거나, 심한 어지러움, 혼란스러움, 심장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정확한 혈당 측정이 가능하다면 측정해보시고, 수치가 매우 낮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지체 없이 응급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열 지속되서 응급실방문하여 검사진행결과 A형독감진단받았습니다 9세여아 8시 40분경 응급실에서 수액맞고 10시반경에 집으로왔는데 오후 12시반쯤 열이 잡히지 않아 처방약을 복용하였으나 40도 찍고 39도대인데 처방받은 약으로만 먹이며 지켜봐야하는지. . 다시 응급실 방문해야하는지요

제가 술을 거의 7년동안 매일매일을 먹었습니다. 그러다가 한 3개월정도 과음을 미친듯이 했고 저혈당쇼크로 (혈당수치 40) 응급실 내원 한적도 있었습니다. 그러고 2틀 뒤 술 한잔 마셨다가 저혈당증상(호흡곤란,맥박빠름,손발떨림,죽을거같은공포,안절부절,현실이상)이 나타나 응급실을 또 방문했지만 저혈당은 아니고 어떤 수치가 엄청 높게 나와서 당분간 술 마시지 말라하셨는데 그 수치가 무슨 수치인지 모르겠습니다. 산성,케톤 이런 단어가 들어갔던 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 날 이후 그 증상이 없어지질 않아 응급실 내원을 해서 모든 검사를 다 했지만 이상소견이 없었고 다 정상이라고 하더라구요. 도대체 뭘까요? 지금 6개월째 안먹고 있는데 저는 술을 언제까지 먹지 말아야할까요?

전날 등에 담결림 증상으로 응급실 방문, 이후 처방받은 트리돌 복용 이후 구토 및 오심 지속 되는 중 약 10시간 째 지속 중 (확실치는 않지만 트리돌 부작용이 이전에도 있었던 것 같음) 응급실 재방할지 고민중인데 가면 뚜렷한 해결을 위해 처방받거나 조치받을 수 있는게 있을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