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가려움과 불편감, 생리 지연,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
3~4일 전부터 생식기가 불편합니다. 증상 : 가려움(어떤일에 집중하면 못느낄 정도), 통증X, 냄새X,이물질X,성관계X 생리예정일을 10일정도 지난상태입니다.
3~4일 전부터 생식기가 불편합니다. 증상 : 가려움(어떤일에 집중하면 못느낄 정도), 통증X, 냄새X,이물질X,성관계X 생리예정일을 10일정도 지난상태입니다.
생식기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주된 증상이고, 통증, 냄새, 이물질이 없으며 성관계도 없었다고 하셨으니, 여러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질염: 질 내부의 균형이 깨져 발생하는 질염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염에는 세균성 질염, 효모 감염(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이 있습니다. 외음부 가려움증은 질염의 증상일 수 있어요. 약물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효과적으로 질염을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알레르기 반응: 비누, 세제, 위생용품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자극으로 인해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피부 질환: 건선, 습진 등의 피부 질환이 생식기 부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호르몬 변화: 생리 예정일을 10일 정도 지나셨다면, 호르몬 변화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변화 등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증이 경미하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급한 상황은 아닐 수 있으나, 생리가 예정일보다 10일 이상 지연되었다면 임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생리 불순 등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은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데요. 개인에 따라 임신 가능성이 있는 관계 후 7~10일 정도 지난 후부터 바로 임신 극초기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식기 가려움이 너무 심한데 잠깐이라도 덜 가렵게 하는 방법 있을까요? 약은 어떤 종류 먹어야할까요?
생식기 붓기와 가려움이 너무 심합니다. 분비물도 나오는데 찐득하고 걸쭉한? 냉 느낌은 전혀 아니고 물같은 분비물이 많이 나옵니다. 샤워 직후에도 나오고 일상생활 중에도 나옵니다. 어쩔 수 없이 팬티라이너를 착용하면 가려움을 넘어서 약간 통증도 느껴져서 외출 시 고민이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매달 일주일 정도씩은 있습니다. 혹시 이것도 병일까요?
전에 질염이었을때는 질입구쪽이 간지러웠는데 지금은 겉에 살 부분이 간지러워요 그래서 자꾸 긁게 되는데 많이 긁었는지 보니까 살이 살짝 까져서 흰색으로 조금 올라오기도 하ㅎ고 약간 피가 났는지 작게 조금씩 붉은 부분이 보여요ㅠ 부정출혈(처음에는 패드를 갈정도이다가 최근 2~3일은 양이 패드를 갈 정도는 아니에요)이 있어서 패드를 계속 차고있는데 그거때문일까요..2주정도 패드를 하고있구 머시론도 피임목적으로 계속 먹었는데 혹시 이거때문인가 싶어서 5일전부터 안 먹고있어요 그리고 약간 그 가려운부분이 털이 좀 빠진 거 같은데 그거때문에 자극이 와서 간지러운걸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평소에도 거의 매달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이번에 성관계하고 다음날부터 출혈이 있었는데 격하게 하거나 손톱이 있는 상태에서 질에 상처가 나서 2주동안 피가 날 수 있나용..? 가려운 이유가 뭔지 부정출혈의 이유가 뭔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