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결과, 음성, 반응성 세포 변화와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 질환이란 무엇인가요? 정기적인 세포검사의 필요성은 어떤 이유에서인가요?
자궁경부암 결과가 나왔어요. 결과에는 “음성, 반응성 세포 변화”라고 나오고 판정에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 질환“이라 나오고 권고사항에는 “상피세포 이상소견 없음. 정기적인 세포검사 시행 바람”이라 적혀 있는데 문제가 있는 걸까요?
자궁경부암 결과가 나왔어요. 결과에는 “음성, 반응성 세포 변화”라고 나오고 판정에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 질환“이라 나오고 권고사항에는 “상피세포 이상소견 없음. 정기적인 세포검사 시행 바람”이라 적혀 있는데 문제가 있는 걸까요?
환자님의 검사 결과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음성"이라는 결과는 암세포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즉, 자궁경부암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성 세포 변화"와 "반응성 소견"은 세포가 특정 자극이나 상황에 반응하여 일시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특정 질병이나 상태에 따라 세포가 변화하는 것이며,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감염성 질환"은 세포에 어떤 감염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상피세포 이상소견 없음"은 자궁경부의 상피세포, 즉 표면을 덮고 있는 세포에 이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세포검사 시행 바람"은 앞서 말씀드린 세포의 변화나 감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초기에 발생하는 이상징후를 빠르게 잡아내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없으나, 추후 변화를 감시하기 위해 정기적인 세포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는데 염증 치료를 하라고 문자가 와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날 저녁에 검사 결과지를 받았는데 반응성 세포변화라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그땐 결과를 몰라 이것이 무엇인지 물어보지 못해서.. 판정은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 질환으로 염증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냥 질염이 있다는 것인가요? 자궁경부암은 음성인데 심한 것은 아닌가요? 이 날 결과를 모르고 노콘으로 관계를 했는데 괜찮을까요?, 또 관계를 약 먹을 때는 피해야 하는지 콘돔을 끼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자궁경부세포병리 검사했을때 반응성세포변화 및 감염성 질환이 나왔고 상피세포는 이상없었고 음성 나왔는데 바이러스 고위험군 18번 감염돼있는 상태인데요 자궁경부확대촬영도 해봐야 할까요??
22.4월 자궁경부암 결과 음성/반응성세포변화가 나왔습니다 6개월 뒤 추적검사해보라고 하기에 22.12.27 검사한 자궁경부암 결과 음성/반응성세포변화가 나왔습니다 22.12월 sti 음성이고 가다실9가 3차접종도 마쳤는데 결과가 너무 걱정됩니다 어떻게 해석하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