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제가 마지막 생리가 6월15일까지 생리를 하고 끝났구요 생리 끝나고 6월24일에 관계를 갖고 7월10일에 관계를 가졌습니다 물론 시작하기 전부터 콘돔을 착용하였고 끝날 때까지 쓰고 콘돔에 파열부분이 있는지 물풍선으로 체크도 했습니다 뚫린 부분 역시 없었고 정액도 그대로 안에 있었습니다
7월17일에 생리예정일이였는데 7월28일인 지금까지 생리를 하지 않네요 11일씩이나 지연이 되고있고
저의 평균 주기는 38일 정도 되고 한상 일주일씩 밀렸습니다.. 최근 5일동안 지금까지도 아랫배에 생리통처럼 아프고 가슴도 붑고 허리도 쪼금 아프고 얼굴에 여드름도 올라오고 배에 가스차고 잠도 많아지고
변비 증상도 생기고 예민하고 생리통처럼 아픈데 생리는 안 나와서 눈물도 나오고 생리전 증후군 인가요?? 제가 주기가 40일이나 되고 털도 많은 편인데
다난성난소증후군인가요..? 임신 가능성은 낮겠죠??
임신가능성생리통생리전증후군생리불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27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리가 예정일보다 11일이나 지연되고 있으며, 평소 주기가 38일 정도로 긴 편이라고 하셨네요. 현재 겪고 계신 증상들은 생리 전 증후군(PMS)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PMS는 집중력 저하, 건망증, 공격성, 우울, 불안 등의 정신적 증상과 부종, 유방통, 소화장애, 두통,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1~2주 가량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PCOS)의 경우, 만성 무배란과 고안드로겐혈증을 특징으로 하며 초음파상 다낭성 난소 형태가 관찰되고, 비만, 인슐린 저항성 등의 다양한 임상 양상을 나타낼 수 있는 증후군입니다. 주기가 길고, 털이 많은 편이라면 PCOS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는,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파열이 없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생리가 지연되고 있어 걱정이 되신다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을 해보시는 것이 좋고, 주기가 불규칙한 편이라면 더더욱 정확한 생리 예정일을 예측할 수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거나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생리가 지연되는 이유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건강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