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리가 예정일보다 11일이나 지연되고 있으며, 평소 주기가 38일 정도로 긴 편이라고 하셨네요. 현재 겪고 계신 증상들은 생리 전 증후군(PMS)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PMS는 집중력 저하, 건망증, 공격성, 우울, 불안 등의 정신적 증상과 부종, 유방통, 소화장애, 두통, 요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개인에 따라 1~2주 가량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PCOS)의 경우, 만성 무배란과 고안드로겐혈증을 특징으로 하며 초음파상 다낭성 난소 형태가 관찰되고, 비만, 인슐린 저항성 등의 다양한 임상 양상을 나타낼 수 있는 증후군입니다. 주기가 길고, 털이 많은 편이라면 PCOS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으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는, 콘돔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파열이 없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생리가 지연되고 있어 걱정이 되신다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 테스트기 사용을 해보시는 것이 좋고, 주기가 불규칙한 편이라면 더더욱 정확한 생리 예정일을 예측할 수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테스트기를 사용해보시거나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혈액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생리가 지연되는 이유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건강하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