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후 맥박 105~110, 힘빠짐, 식사 어려움 관련
아침부터 출근길에 맥박수가 105 110까지올라가요 제가 대장내시경을 어제하고 힘이없고 뭐못먹어서 그럴수도 있나요?
아침부터 출근길에 맥박수가 105 110까지올라가요 제가 대장내시경을 어제하고 힘이없고 뭐못먹어서 그럴수도 있나요?
대장내시경 후 맥박이 105~110까지 올라가고 힘이 빠지며 식사가 어려운 증상은 대장내시경 준비 과정에서 금식과 장 정결제 사용으로 인한 체내 전해질 불균형이나 탈수 때문일 수 있어요. 검사 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피로감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박이 지속적으로 105~110으로 높은 상태라면, 단순한 피로나 탈수 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가능한 빨리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심한 컨디션 저하로 식은땀이 발생하기도 하니, 증상이 심한 경우 탈수 예방을 위해 응급실 방문을 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내시경직후 식사는요?
대장 내시경 받고 위해 1일 전에는 죽, 미음 등을 먹고 2일 전에는 밥과 두부 같은 부드러운 음식, 3일 전에는 콩 등 잡곡, 견과류, 질긴 야채, 씨 있는 과일, 고춧가루 등을 먹지말라고 하던데 2일 차까지는 귤과 고구마, 감자, 계란, 콘플레이크 이런 건 괜찮습니까?
안녕하세요,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곧 대장내시경을 받아야해서 복용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아침 7시에 매일 피임약을 복용하는데 대장내시경을 위한 준비때문에 전날 저녁7시부터 장이 세척되서 대장내시경 전/후로는 피임약 복용을 피해야한다는 말이 있던데요. 대장내시경이 아침 6시-11시 사이에 예정인데, 내시경 전날 아침 7시랑 내시경 당일날 아침 7시에 먹기로 한 피임약 복용 시간을 조절해야할까요? (예를들어 당일날은 내시경 다 끝나고 먹는다던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