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후 식사 거부감, 미음이나 죽으로 대체 가능할까요?
장염 후 식사가 두려워요 가볍게 미음이나 죽 먹으려하는데 자꾸 거부감이 생겨요..
장염 후 식사가 두려워요 가볍게 미음이나 죽 먹으려하는데 자꾸 거부감이 생겨요..
장염을 겪은 후에는 소화기계가 아직 민감하고 약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이럴 때는 소화가 잘 되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음이나 죽은 장염 후 회복기에 적합한 식사 옵션으로,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미음이나 죽은 소화가 쉽고 영양소를 흡수하기 좋으므로, 식사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때 좋은 대체식입니다. 하지만, 미음이나 죽을 먹을 때도 몸의 반응을 잘 관찰하면서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음식을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게 해서 위장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식사를 할 때는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천천히, 작은 양부터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거부감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빠른 회복을 위해서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후 점심에 물먹고 저녁에는 흰죽먹으라는데 계란죽이나 야채죽 이런걸로 먹어도되나요?
아기가 장바이러스로 약을 먹는데 목이 아픈지 계속 식사를 거부하네요. 밥 죽 미음 다 거부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할카요?
11개월 아기인데 이틀전부터 구토해서 병원에 갔더니 장염이라고 해서 약처방 받고 링겔을 맞았는데 걱정되는게 병원에선 미음을 먹으라고 하셨는데 아기가 미음과 물을 거부하고 분유만 먹는데 분율 먹으면 설사를 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