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간염 보균자와 배우자가 주의할 점은?
황OO • 2025.06.08
남성이 활동성 B형 간염 보균자라 매일 약을 먹고있는데 그 외에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나요? 그리고 배우자가 주의해야 할 점은 뭐가 있나요?
만성질환
남성이 활동성 B형 간염 보균자라 매일 약을 먹고있는데 그 외에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나요? 그리고 배우자가 주의해야 할 점은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 간염 보균자인 남성과 배우자가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B형 간염 보균자(남성)가 주의할 점:
배우자가 주의할 점:
일상적인 접촉(함께 식사하기, 포옹, 키스 등)으로는 B형 간염이 전염되지 않으니 지나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배우자가 예방접종을 완료하면 감염 위험은 매우 낮아집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는 6번의 접종 후에도 b형간염 항체가 없는 사람 인데, 배우자가 선천적으로 b형간염보균자라면 매우 위험한가요? 수직감염 외에도 성적인 접촉으로 많이 옮겨진다고 해서요. 만약 위험하다면 서로 정기 검진을 받는다거나 사전에 완벽히 예방할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본인은 작년 10월에 B형간염 항체 수치검사결과가 1000이 나왔고 배우자가 수직감염으로 인한 B형간염인데 2세 계획이 있을 경우 저와 아이도 B형간염에 걸릴수 있나요?
암, 만성신부전, b형 간염 보균자와 같은 칫솔을 1번 썼습니다. 타액으로 저러한 질병들이 감염되지는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