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살 딸의 시력이 0.4 0.5, 안경 필요 여부와 대안은?
딸아이가 11살인데 시력이0.4 0.5입니다. 안경을써야할까요? 다른치료방법이있을까요?
딸아이가 11살인데 시력이0.4 0.5입니다. 안경을써야할까요? 다른치료방법이있을까요?
11살 딸아이의 시력이 0.4, 0.5라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학습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경 착용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은 근시, 원시 및 난시와 같은 굴절 이상을 교정해서 사물을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안경을 썼다 벗었다 하는 행위는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해요. 필요할 때만 착용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요. 다른 치료 방법으로는 연령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시력 발달을 모니터링하고, 시력 보호를 위한 생활 습관을 지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충분한 조명 아래에서 책을 읽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시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력이 더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근거리 작업 후에는 멀리 있는 물체를 바라보며 눈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시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시력 교정을 위한 다른 방법으로는 정기적인 안경 착용 외에도, 연령에 따라 적합한 경우에는 콘택트렌즈 착용이나 정기적인 시력 교정 운동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안과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안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딸아이의 눈 상태와 시력 발달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가장 적합한 교정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딸아이가 11살인데 시력이 0.4 0.5입니다.드림렌즈 착용하는 게 좋을까요?
시력이 좌우 0.6/0.8이 나왔는데 이정도면 많이 안좋은건지 그리고 안경이 필요한 수치일까요? 예전보다 시력이 떨어진건 아는데 이게 어느정도인지 알 수가 없어서요.
원래시력이 나빠안경을 맞추엇는데 나안시력으로 안좋은시력으로 계속 지내다보면 나중에는 시력이 교정시력도 0.3미만으로 나올수도있나요? 완전약시로요 안경을 안쓰거나 시력교정하지않으면 나중에 나이들어 안경을 마주쳐해도 시력이 제대로 교정안되어서 0.3미만인가요? 안경점에서 설명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