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밑 피난곳에서 출혈자국이 생겼어요, 자라면서 사라질까요?
몇일전 발톱아래살에서 조금 피가난적이있습니다 그이후 몇일지나서보니까 피난곳부분 발톱 검은점처럼 작게출혈자국이생겼네요 이런출혈자국은 발톱이자라면서 밀려나가면서 사라지나요??
몇일전 발톱아래살에서 조금 피가난적이있습니다 그이후 몇일지나서보니까 피난곳부분 발톱 검은점처럼 작게출혈자국이생겼네요 이런출혈자국은 발톱이자라면서 밀려나가면서 사라지나요??
네, 발톱 밑에 생긴 출혈 자국은 발톱이 자라나면서 점차 밀려나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발톱은 보통 한 달에 1~2mm 정도 자라므로 출혈 자국이 완전히 없어지기까지는 몇 개월이 소요될 수 있어요. 그러나 출혈 자국이 점점 커지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피부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갑하혈종의 경우 출혈의 양에 따라 회복 시간이 다를 수 있으며, 16개월 이상 걸릴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23년 10월에 문을 발로 찼을 때 엄지 발톱 다쳤는데 당시 빠지지는 않았고 병원에서도 소독과 붕대를 감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최근 발톱이 빠졌습니다. 그러면서 밑에 새 발톱?이 자랐다고 생각은 하는데 매끄럽게 자라지 않아 걱정입니다. 염증이나 통증은 없고 출혈 등의 증상도 보이지 않아 병원을 가야 되는지 아니면 거즈나 붕대로 외부에서 오는 충격을 보호하고 발톱이 자라는 것을 기다리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내성발톱이 생겨서 피부과갔는데 발톱 자라게하는 약이랑 염증약을 받앗는데 발톱 자라는약은 3달분 받앗고 염증약은 일주일분 받앗는데 염증 안나은거같이 아직 욱씬거리는데 발톱 다자라서 튀어나오면 염증도 낫나요?
한달전쯤 발가락이 멍들고 발톱이 들린적있어서 정형외과가서 발톱에 테이프같은거 붙이고 몇주 소독했었는데요, 테이프 때고나서 며칠 지나고 발톱 깎으려는데 발톱이 살짝 흔들리네요.. 통증이랑 진물은 없는데 몇개월뒤에 발톱이 새로 자라면서 원래있던 발톱 빠지고 흔들거리는것도 사라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