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의 쇳소리 목소리와 손 떨림, 응급실 방문 필요할까?
어머니가 당뇨를 앓고 계시는데 어제 부터 목소리가쇳소리로 바뀌시면서 손 떨림과 어지러움이 심해졌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당장 응급실을 가야할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머니가 당뇨를 앓고 계시는데 어제 부터 목소리가쇳소리로 바뀌시면서 손 떨림과 어지러움이 심해졌습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당장 응급실을 가야할지 어떻게 해야할까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당뇨를 앓고 계신 어머니의 이상 증상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당뇨병을 앓고 계시면서 목소리가 갑자기 쇳소리로 변하고 손떨림과 어지러움이 심해진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당뇨 환자가 저혈당일 경우 손 떨림, 어지러움, 식은땀, 혼미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하면 혼수상태까지 갈 수 있어 응급 치료 필요해요.
그리고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으면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해 당뇨병성 케토산증 또는 고혈당성 고삼투압 증후군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 때에 어지러움, 탈수, 쇳소리 등이 발생 가능해요.
또한 당뇨 환자는 뇌졸증 발생 위험이 높기에 확인이 필요해 보여요.
따라서 혈당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주세요.
그리고 쇳소리 목소리 변화, 손 떨림, 어지러움은 위험 신호일 수 있으니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당뇨병보다 무서운 당뇨합병증,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당뇨합병증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애기가 열이나고 쇳소리 나면서 기침을하고 울어요 13개월 됬는데 응급실 가야하나요?? 어떡하죠ㅠㅠㅠ
아이가 크롭 갔은데 아까 일어나서 기침 소리가 완전 컹컹이었구요. 기침 후 가래를 토 했어요. 기침 할 때 숨쉬기 힘들어 보였어요. 그런 후 잠은 다시 자는데 쇳소리는 나네요. 병원이 좀 멀어서요 . 구급차 타고 응급실 가야 될 까요? 아님 좀 더 지켜봐야 될 까요?
25개월 아기 코로나 걸렸는데 응급실가서 해열주사 맞고 열은 떨어졌는데 가래 그렁거리고 기침에 목소리도 쇳소리 나는거같고..무엇보다 처지는거 같진 않은데 밥을 안먹어요..밥을 주면 울고 거부해요..겨우 먹는게 바나나,주스,두유,과자..일단 먹겠다는거 주는데 어제 저녁부터 안먹어서 걱정이 되는데 괜찮은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