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 끄면 한쪽 눈이 더 어둡게 보이는 이유가 있나요?
불키면 아무런 문제없게 느껴지는데 어제까지는 안그랬는데 갑자기 불끄니까 왼쪽 눈이 오른쪽 눈 보다 환경이 어떤 부분만 더 어둡게 보이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기분 탓일까요? 제가 밤이면 걱정이 많아지는 타입인데 그래서 예민해진걸까요? 아니면 진짜 이거랑 관련있는 증상이 있는걸까요?
불키면 아무런 문제없게 느껴지는데 어제까지는 안그랬는데 갑자기 불끄니까 왼쪽 눈이 오른쪽 눈 보다 환경이 어떤 부분만 더 어둡게 보이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기분 탓일까요? 제가 밤이면 걱정이 많아지는 타입인데 그래서 예민해진걸까요? 아니면 진짜 이거랑 관련있는 증상이 있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불을 끄면 한쪽 눈이 더 어둡게 보이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밝은 곳에서는 문제가 없고 어두운 환경에서만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양쪽 눈의 암순응(어두운 곳에서 눈이 적응하는 능력) 차이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며, 눈의 피로나 건조함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증상이라 걱정되실 수 있지만, 밝은 곳에서 불편감이 없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눈을 쉬게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혹은 다른 시각적 불편함(시야 흐림, 왜곡 등)이 동반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려고 불을 끄면 왼쪽 눈 시야의 끝쪽이 어둡게 보이는데 왜 이런 것일까요? 불을 켜면 정상적으로 다 보입니다

제가 렌즈를 끼는데 눈에 이물질이 있어서 눈을 감고 꾹 눌렀더니 한동안 그쪽눈이 회샛빛으로 변하더니 3분동안 시력이 안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안보이는 눈에만 회색 바탕에 핏줄같은 것들이 보였습니다. 눈을 눌렀던 이유는 렌즈에 이물질이 있어서 건들였습니다. 지금은 시력이 돌아온 상태인데 너무 걱정됩니다. 어떻게하면 좋죠?

눈을 둘다 뜨고 있을땐 잘보여서 몰랐는데 왼쪽눈을 감으니까 갑자기 오른쪽눈이 뿌옇게 되면서 잘안보여요. 몇달전에 스마일라식을 했는데 라식 하기전 시력으로 돌아간 느낌이에요 (가까운건 잘보이는데 먼게 뿌옇고 안보임) 일시적인 현상일까요?ㅠㅠ 갑자기 이러니 너무 무섭네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