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에서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의심 시 필요한 검사는 무엇인가요?
자궁경부암 / 자궁내막암 / 난소암 이렇게 볼려면 산부인과가서 어떤 검사들을 해봐야 할까요 ?
자궁경부암 / 자궁내막암 / 난소암 이렇게 볼려면 산부인과가서 어떤 검사들을 해봐야 할까요 ?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을 의심할 때 산부인과에서 시행할 수 있는 검사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의 경우, 암세포로의 변화 여부를 확인하는 액상세포진 검사(팹 스미어), 자궁 경부의 염증 발생 여부와 그 정도를 확인하는 자궁경부확대경검사(콜포스코피), 감염된 바이러스의 종류를 확인하는 HPV검사 등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암의 경우, 조직검사로 확진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부인과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 자궁 내시경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질식 초음파는 자궁내막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난소암의 경우, 초음파나 CT 또는 MRI로 난소에 혹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혈액 검사를 통해 난소의 혹이 암인지 단순 물혹인지를 감별할 수 있습니다. 난소암은 신체 검사와 진찰만으로 진단하기 어려우며, 큰 혹이 만져지면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하여 난소암을 확진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각 암의 의심 정도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필요한 검사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사 진행의 여부는 산부인과 진료시 직접 문의해보셔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산부인과에서 자궁내막암 유방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검사를 할수있나요?
산부인과에서 여성 정기검진 받을때 자궁경부암 검사라는 명칭이 따로있는데 그이외에는 난소암 자궁내막암 자궁근종 이런 검사는 검사 명칭이 따로 없어서 제가 일일이 명칭을 얘기해서 검사를 받아야 되나요?
산부인과에서 질염검사와 자궁경부암 검사와 난소암 검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균검사결과 염증소견이라고 치료가 필요하다고 문자가 왔는데 어떤 거에 해당되는 건지 모르겠어요. 일단 염증소견이고 치료가 필요한 거라 했을때 만약에 이게 난소암과 자궁경뷰암에 해당되는 거라면 어떤 수준인건지 각각 설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