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소플라즈마 강아지가 사람에게 전염되는 확률과 감염경로는 무엇인가요?
톡소플라즈마 강아지가 사람에게 전염되는 확률이 드물다고 하시는데 드문이유와 강아지에게서 사람에게 감염되는 감염경로 궁금합니다.
톡소플라즈마 강아지가 사람에게 전염되는 확률이 드물다고 하시는데 드문이유와 강아지에게서 사람에게 감염되는 감염경로 궁금합니다.
톡소플라즈마 감염증은 주로 고양이의 배설물을 통해 환경에 배출되는 톡소플라즈마 곤디이(T. gondii) 기생충에 의해 발생합니다. 강아지를 통한 사람 감염 사례는 매우 드물며, 이는 강아지가 톡소플라즈마의 중간 숙주는 될 수 있지만, 감염된 강아지가 직접 기생충의 전염성 단계인 난포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강아지는 톡소플라즈마 감염의 주된 숙주가 아니며,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감염을 일으키는 주된 경로도 아닙니다. 사람이 톡소플라즈마에 감염되는 주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감염된 동물의 날고기나 부족하게 익힌 고기 섭취 2. 감염된 고양이의 배설물에 오염된 흙이나 물, 식품 접촉 후 손을 씻지 않고 입이나 눈을 만짐 3. 감염된 어머니로부터 태아에게 수직 감염 강아지를 통한 감염이 드문 이유는 강아지가 톡소플라즈마의 생명 주기에서 전염성을 가진 난포를 배출하는 주된 숙주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강아지와의 접촉을 통한 톡소플라즈마 감염은 매우 드물며, 강아지보다는 위에 언급된 감염 경로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바이러스성 장염 진단을 받았는데 찾아보니까 장염도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사람에게 전염시킬 수도 있다는데 이 경우 정확히 어떤 경로로 전염이 되는 건가요? 전염성이 크다는데 학교나 헬스장처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형 독감 걸렸는데 강아지한테도 옮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코로나 양성이며 음성 가족들과 격리하고자 한 방에 양성인 저와 어머니, 그리고 강아지랑 같이 지내고 있습니다. 아주 극소수의 사례로 강아지가 전염된 케이스가 있다고 하는데, 만약 강아지가 코로나에 걸리고 그 바이러스가 다른 음성인 사람한테 전파될 가능성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