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세 여성의 가슴 가운데 통증, 담 걸린 듯한 결림으로 가만히 있을 때는 안아프고 움직일 때 아프며 허리에 힘을 주고 가슴을 활짝펼칠 때 더 아프다는데, 이런 증상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익명 • 2024.10.06
안녕하세요,
61세 여성 가슴 가운데 통증으로 문의드려요.
정확한 통증 양상은 ‘담 걸린 듯한 결림’ 인데요,
금일 새벽3시쯤 부터 진행됐습니다.
통증 정도는 보통인 것 같으나, 많이 아프신 것 같아요.
특히 가만있으면 안아프고 움직일때마다 담걸린 것 같고 결리는 것 처럼 가슴 가운데가 아프다니 많이 걱정됩니다.
허리에 힘을 주고 가슴을 활짝필때 많이 아프대요. 그 외에 움직임을 주면 아프다고 합니다. 가만있을땐 안아프고요. 다른 곳도 같이 아파오거나 그런 건 아직까지 없습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06
안녕하세요. 61세 여성분의 가슴 가운데 통증에 대해 문의주셨군요. 통증이 움직일 때만 발생하고 가만히 있을 때는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근골격계 문제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특히 허리에 힘을 주고 가슴을 활짝 펼 때 통증이 심해진다는 점은 근육 긴장이나 염좌, 늑간 신경통과 같은 근육이나 관절의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슴 통증은 심장 질환과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특히나 연령을 고려할 때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다른 분들의 질문에 답변드린 바와 같이, 심장 기능에 문제가 없다면 일상에서의 잘못된 자세나 위장 관계 질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심전도,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심장 관련 문제를 배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순환기내과, 심장내과, 흉부외과 등의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