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 후 3일차에 배테기 수치가 8이 나오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배란 테스트기는 여성의 소변 속에 있는 황체형성호르몬(LH)의 수치를 측정하여 배란 시기를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배란이 일어나면 LH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며, 이를 'LH 서지'라고 합니다. 배란이 일어난 후에는 LH 수치가 다시 낮아지게 됩니다.
귀하의 경우, 3월 16일부터 19일까지의 LH 수치 변화를 보면, 19일에 배란이 일어났다고 판단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배란 후 3일차에 LH 수치가 다시 8로 상승하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며, 이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르몬 변동, 테스트기의 오류, 또는 다른 생리적 변화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14일과 19일에 성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은 있습니다. 배란일 주변에 성관계를 가진 경우, 정자는 여성의 몸 안에서 최대 5일까지 생존할 수 있으며, 배란일에 가까울수록 임신 확률이 높아집니다.
임신 여부를 확인하고자 한다면, 마지막 성관계 후 약 2주가 지난 시점에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긴급 피임약을 복용할 수 있으나, 이는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이미 배란이 지난 후라면 긴급 피임약의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한 더 정확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