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기간 동안의 감정 변화와 스트레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생리할때 기분이 너무 오락가락하고 별 것도 아닌것에 짜증나고 눈물나오는데 어떻게 해결 못 하나요ㅠㅠㅠ? 호르몬 때문인 건 아는데 생리할때마다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생리할때 기분이 너무 오락가락하고 별 것도 아닌것에 짜증나고 눈물나오는데 어떻게 해결 못 하나요ㅠㅠㅠ? 호르몬 때문인 건 아는데 생리할때마다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질문자님, 상황이 고민스러우시겠어요. 생리 전이나 중에 감정 변화가 일어나는 것은 호르몬의 영향 때문일 수 있어요. 이런 현상을 '월경 전 증후군(PMS)'이라고 부르는데, 월경 7~10일 전부터 정서불안, 우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곤 해요. 이런 증상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식습관 교정, 유산소 운동, 스트레스 조절 등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 그리고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을 보충하거나 증상에 도움이 되는 약물을 복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경구피임약은 호르몬 변화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또한, 우울한 증상이 심하다면 항우울제를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러나 이런 약물들은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가까운 산부인과나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여 충분한 상담과 복약 지도를 받는 것이 좋아요. 결국, 생리 전이나 중에 감정 변화가 있을 수 있고, 이는 월경 전 증후군(PMS)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습관을 바꾸거나, 필요하다면 약물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약물 복용은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므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전 증후군으로 감정기복이 너무 심해요 두통도 많이 심한 편입니다 특히 생리 전 일주일 동안 일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우울감이 커지는데 해결할 수 있는 약 같은 게 있을까요?
답답함 무기력 우울함 짜증 특히 울화, 화, 화, 화. 스스로는 어떻게든 견디겠지만 누군가를 향할때는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어요. 마음의 가해자가 되고있어요. 진료를 받고 약을 복용하면 나아지나요? 수면부족, 스트레스, 예민함, 과도한 감정변화, 집중의 어려움이 일상생활을 전부 망치네요.
안녕하세요 평소에도 눈물이 많은 편입니다 슬픈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울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이게 좀 심하다고 생각되서 글 남겨요 다른사람한테 말을 할때도 갑자기 왈칵 눈물이 납니다. 슬픈 얘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말할때 그냥 갑자기 감정이 0.1초만에 올라와요. 울 상황도 아니고 울고싶지않은데 감정이 올라옵니다ㅠㅠ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