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 후 사후피임약 복용, 주기가 빨라진 생리에 대한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했는데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좋을까요? 평소 주기는 34~36일로 일정했는데 이번 생리는 일주일정도 빨리 시작했습니다…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했는데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좋을까요? 평소 주기는 34~36일로 일정했는데 이번 생리는 일주일정도 빨리 시작했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해요. 평소에는 34~36일 주기로 생리를 보시는데, 이번에는 일주일 정도 빨리 시작하셨고, 생리 4일차에 성관계를 하셨다는 말씀이시군요. 생리 중에도 피임도구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왜냐하면 생리 중이라도 배란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평소 주기보다 이번 생리가 일주일 정도 빨리 시작했다는 것은 주기의 변동이 있음을 보여주고, 이는 배란 시기도 변할 수 있음을 나타내요. 그래서 생리 4일차에 성관계를 하셨다고 해도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서는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가능한 한 빨리,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하면 가장 효과적이에요. 그런데, 사후피임약은 고용량의 호르몬 제제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요약하면, 생리 4일차에 성관계를 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이에 대한 불안감이 크시다면 의사와 상담 후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성관계 2주 후에는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4일차에 관계를 가지고 질내 사정을 하였는데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생리가 9월 14일 10월 17일 11월 23일 시작했습니더
고등학생 때 심한 정도의 다낭성난소증후군을 판정받은 24살 여자입니다. 경구피임약으로 약 3년간 복용하며 주기를 맞추다가 의사쌤이 오래먹으면 안좋다고하여 2년전부터 약을 끊고 이노시톨+여성호르몬 영양제를 먹으며 자연스럽게 놔주고 있습니다. 최근 기준으로 생리주기가 줄어들고 있긴한데 이번에 제 인생에서는 없던 최단 기간인 25일만에 생리가 또 터져 질문 드립니다.. 하루 전부터 갈색혈을 보이다가 오늘 완전 빨간색의 피가 확 터져 생리라고 확신하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공대 대학생이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서 흡연과 술을 자주 접합니다. 최근에는 살이 급격하게 빠졌습니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지 않은 거같은데 몸무게를 재보니 약 4키로가 빠져있었네요,, 아래 지금까지 저의 생리 주기표도 첨부드립니다. 생리 주기가 25일로 갑자기 빨라지고, 생리가 매우 불규칙한 경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사후피임약 먹었는데 생리가 안 늦춰지는 경우도 있나요? 관계 후 24시간 내에 사후피임약 먹었는데 먹고 일주일 후에 생리를 했습니다 (부정출혈인지 뭔진 모르겠어요) 원래 생리주기에 맞게 한 거라 빨라진 것도 늦춰진 것도 아닌데 사후피임약 먹어도 생리 주기에 맞게 하기도 하나요? 그것도 피임약 먹고 일주일 뒤에 할 수가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