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 후 사후피임약 복용, 주기가 빨라진 생리에 대한 대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했는데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좋을까요? 평소 주기는 34~36일로 일정했는데 이번 생리는 일주일정도 빨리 시작했습니다…
생리 4일차에 질내사정을 했는데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좋을까요? 평소 주기는 34~36일로 일정했는데 이번 생리는 일주일정도 빨리 시작했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해요. 평소에는 34~36일 주기로 생리를 보시는데, 이번에는 일주일 정도 빨리 시작하셨고, 생리 4일차에 성관계를 하셨다는 말씀이시군요.
생리 중에도 피임도구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임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왜냐하면 생리 중이라도 배란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평소 주기보다 이번 생리가 일주일 정도 빨리 시작했다는 것은 주기의 변동이 있음을 보여주고, 이는 배란 시기도 변할 수 있음을 나타내요. 그래서 생리 4일차에 성관계를 하셨다고 해도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서는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가능한 한 빨리,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하면 가장 효과적이에요.
그런데, 사후피임약은 고용량의 호르몬 제제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의사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요약하면, 생리 4일차에 성관계를 하셨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이에 대한 불안감이 크시다면 의사와 상담 후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리고 성관계 2주 후에는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 4일차에 관계를 가지고 질내 사정을 하였는데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생리가 9월 14일 10월 17일 11월 23일 시작했습니더
평소 주기는 규칙적인 편입니다. 마지막 생리는 7/24~7/28까지 이고 7월 29일에 질내사정으로 관계하였습니다. 배란예정일은 8월7일정도이며 생리예정일은 8월22일입니다. 평소엔 캘린더대로 주기가 정확하였는데 6월에 배란이 예상보다 2일정도 빨라진 경험이 있어서 혹여나 이번에도 배란이 빨라지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1.배란예정일 9일전에 질내사정하였는데 임신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2.이미 질내사정으로 관계한지 4일정도가 지나서 혹시 지금이라도 사후피임약을 먹어야할까요? 3. 6월에도 배란예정일이 2일 앞당겨진적 있었는데 정자 생존일이 5일이라고 한다면 현재 관계후 4일이 지난 시점이니 내일까지 배란이 되야하는데 이 말은 배란이 4~5일정도나 앞당겨 질 수 있나요? 4. 생리5일후 배란이 될 가능성은 얼마나 있나요? 5.평소에 주기가 완전 규칙적이였는데 갑자기 불규칙 해지면 어쩌죠…?
고등학생 때 심한 정도의 다낭성난소증후군을 판정받은 24살 여자입니다. 경구피임약으로 약 3년간 복용하며 주기를 맞추다가 의사쌤이 오래먹으면 안좋다고하여 2년전부터 약을 끊고 이노시톨+여성호르몬 영양제를 먹으며 자연스럽게 놔주고 있습니다. 최근 기준으로 생리주기가 줄어들고 있긴한데 이번에 제 인생에서는 없던 최단 기간인 25일만에 생리가 또 터져 질문 드립니다.. 하루 전부터 갈색혈을 보이다가 오늘 완전 빨간색의 피가 확 터져 생리라고 확신하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공대 대학생이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서 흡연과 술을 자주 접합니다. 최근에는 살이 급격하게 빠졌습니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지 않은 거같은데 몸무게를 재보니 약 4키로가 빠져있었네요,, 아래 지금까지 저의 생리 주기표도 첨부드립니다. 생리 주기가 25일로 갑자기 빨라지고, 생리가 매우 불규칙한 경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