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면서 정액이 콘돔의 겉면에 묻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콘돔을 갈아끼우는 과정에서 손에 묻은 정액이 새 콘돔의 겉면에 묻었다면, 이론적으로는 정자가 질 내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정자는 공기 중에서는 생존력이 매우 떨어지므로, 정액이 30초 이상 외부에 노출되었다면 정자의 활동성이 크게 감소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완전한 안심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피임 조치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사후피임약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후피임약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능한 빨리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정기적인 피임 방법으로 경구피임약을 사용하는 경우, 피임약은 복용을 시작한 후 일주일이 지나야 효과가 발생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이라면, 복용을 시작한 지 일주일이 지난 후부터 피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콘돔을 교체할 때 손을 깨끗이 씻거나, 새 콘돔을 만질 때는 정액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