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복직장탈 시 항문이 평상시에도 벌어지나요?
잠복직장탈 있으면 배변할때 아니어도 평상시에도 항문이 벌어져 있나요
잠복직장탈 있으면 배변할때 아니어도 평상시에도 항문이 벌어져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잠복직장탈에 관한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잠복직장탈은 배변 시에만 직장 점막이 항문 밖으로 탈출되는 증상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평상시에는 항문이 정상적으로 닫혀 있으며, 배변 시 힘을 주는 과정에서 직장 점막이 일시적으로 탈출되었다가 배변 후에는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평상시에 항문이 벌어져 있는 증상은 잠복직장탈보다는 항문 괄약근의 약화나 다른 항문 질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평상시에도 항문이 벌어져 있다고 느껴진다면, 이는 직장탈의 진행 정도가 심해졌거나 다른 항문 질환이 동반되었을 수 있으므로 대장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살 남자아이인데 항문이 너무간지러워서 계속 긁어요 그리고 오늘 대변을 보지도 않았는데 항문을 닦아보니 대변이 뭍어나오고 평상시에도 팬티에 변이 뭍어요 왜그런건가요?

애액이 관계흥분시 말고도 평상시에도 나오나여 ? 팬티라이너에 묻어나오진않지만 안에 뭔가 가득찬 느낌이들고 손가락으로 질 입구 만지면 느껴지거든요

잘때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손발은 차갑지 않은데 가슴, 등 쪽이 뜨겁다는 느낌이 들어요 이 때문에 수면에도 지장이 있는거 같고 평상시에도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