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직전 자궁 및 질 검사 가능할까?
생리하기 2일전에 자궁에혹크기 자궁경부암검사 질염 다 검사가능한가요?
생리하기 2일전에 자궁에혹크기 자궁경부암검사 질염 다 검사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직전인 상황에서 검사를 받으려는 계획이신군요.
생리 2일 전에도 자궁 혹 크기 검사, 자궁경부암 검사, 질염 검사는 모두 가능합니다. 생리 직전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아도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자궁경부암 검사의 경우 가장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월경 후, 배란 전에 시행하는 것이 검사 정확도가 높습니다. 생리 직전은 가장 이상적인 시기는 아니지만, 검사 자체는 가능하며 결과에 약간의 영향이 있을 수 있으나 아주 높은 영향을 받지는 않을 것입니다.
질염 검사와 자궁 혹 크기 검사도 생리 직전에 받을 수 있으나, 생리 기간을 피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됩니다.
만약 검사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면, 생리가 끝나고 5일 정도 지난 후에 검사를 받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직전에 자궁내막이 두꺼워지나요? 생리직전에 ca125 검사에서 정상수치보다 조금 높게 나올수 있나요?
생리 직전 자궁 내막 13mm, 직후 7mm일 경우 무배란일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 생리는 규칙적이고 통증도 적은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성이고 임신 가능성이 있을지에 대해 여쭤보고 싶습니다. 8월 8일 밤에 콘돔을 사용하여 관계를 갖고, 8월 9일 아침 피임도구 없이 질외사정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 불안해 12일이 지난 21일 아침 얼리 임테기로 확인을 하였고 음성이 떴습니다. 28일 건강검진을 목적으로 간 건강검진센터에서 자궁 초음파 검사를 받았고 선생님께서 생리 직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2일 전 31일 밤에 콘돔을 사용하여 관계를 갖다가 착용한 채 질내사정을 하였는데 이후에 확인해보니 콘돔이 찢어져 있었습니다. 확인한 후 질 내를 물로 씻고 약 1시간 반 내로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이런 경우 초기의 얼리 임테기와 초음파 검사 결과 하신 말씀에 오류가 있을 수 있나요? 생리 직전과 임신 초기는 초음파 상으로 유사하다는 말을 보아 여쭤봅니다. 그리고 임테기와 혈액 검사를 각 10일 및 14일/10일 후에 받았을 때 그 결과는 온전히 신뢰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