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비드 안연고는 눈꺼풀에 바르나요, 눈 안에 넣나요?
이OO • 2025.11.19
눈에 다래끼가 나서 타리비드 안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이걸 눈꺼풀에 발라야하는지 눈 안에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다래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눈에 다래끼가 나서 타리비드 안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이걸 눈꺼풀에 발라야하는지 눈 안에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안연고 넣을때 튜브가 눈꺼풀에 닿았는데 버려야되나요?

안녕하세요. 12개월 아기가 눈꼽감기 걸려서 병원에서 타리비드 안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꼭 눈안에 넣어야 하나요? 그냥 눈주변에 바르면 효과가 없나요? 처방받고 눈안에 넣는 방법을 몰라서 눈주변에 바르기만 했는데 아기가 자꾸 손으로 만져서 지워지는데 꼭 하루에 두번만 사용해야 하나요?

인공눈물 넣을때 아래눈꺼풀에 넣으라고 하는데 왜 그런걸까요? 저는 아래눈꺼풀에 넣으면 따가워서 눈에 직접 넣거든요 이 방법이 아래눈꺼풀에 넣는거와 차이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