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리비드 안연고는 눈꺼풀에 바르나요, 눈 안에 넣나요?

이OO • 2025.11.19

눈에 다래끼가 나서 타리비드 안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이걸 눈꺼풀에 발라야하는지 눈 안에 넣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다래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안연고 튜브가 눈꺼풀에 닿았을 때 버려야 할까요?

    안연고 넣을때 튜브가 눈꺼풀에 닿았는데 버려야되나요?

    안과

    다래끼

    안약

    2024.05.19
  • 12개월 아기 눈꼽감기, 타리비드 안연고 눈안에 넣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12개월 아기가 눈꼽감기 걸려서 병원에서 타리비드 안연고를 처방 받았는데 꼭 눈안에 넣어야 하나요? 그냥 눈주변에 바르면 효과가 없나요? 처방받고 눈안에 넣는 방법을 몰라서 눈주변에 바르기만 했는데 아기가 자꾸 손으로 만져서 지워지는데 꼭 하루에 두번만 사용해야 하나요?

    감기/몸살

    2024.02.25
  • 인공눈물을 아래눈꺼풀에 넣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공눈물 넣을때 아래눈꺼풀에 넣으라고 하는데 왜 그런걸까요? 저는 아래눈꺼풀에 넣으면 따가워서 눈에 직접 넣거든요 이 방법이 아래눈꺼풀에 넣는거와 차이가 있나요?

    안과

    2024.11.2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