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위에 베루말을 발라둔 상태에서도 전염이 되나요?
사마귀 위에 베루말을 발라둔 상태에서도 전염이 되나요?
사마귀 위에 베루말을 발라둔 상태에서도 전염이 되나요?
베루말은 사마귀 치료제로 사용되며, 사마귀의 원인인 바이러스에 대항하여 작용한다고 해요. 베루말을 바른 상태에서도 사마귀가 전염될 가능성은 낮아지지만, 완전히 전염을 막는 것은 아니에요. 사마귀는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으므로, 치료 중에도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 다른 사람과의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러나 일반적인 피부에서는 반복적으로 접촉이 이루어져야 전염 가능성이 높아져요. 또한 상처가 나 있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경우 전염 가능성이 올라가요. 따라서 가능하면 해당 부위를 만지지 않을 것을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발에 사마귀가 났는데, 사마귀가 난 부위에 베루말을 발라주고 냉동치료를 하면서 사마귀를 조금씩 없애고 있습니다. 그런데 치료 전 날에 베루말을 발라 하얗게 변한 부분을 떼고 나니, 작은 빨간 점들이 보였습니다. 남은 사마귀가 있는 것은 분명하나, 다음 날이 냉동치료를 하는 날이라 베루말을 바를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사마귀 위에 밴드만 붙이고 있는 상태인데, 혹시 하루만에 사마귀가 다른 곳으로 퍼져버릴 수도 있나요? 그리고 제가 밴드를 붙이고 있는데도 전염이 되는 것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제가 발을 씻을 때 사마귀 때문에 비닐장갑을 끼고 씻는 중인데 사마귀 부분에는 비닐장갑을 끼고 있어도 닿기가 싫어서 그냥 족저사마귀 위에 세정제만 짜서 올려놓고 30초정도 기다린 후 씻어내고 있는데, 이렇게 씻어도 괜찮은 건가요..?
베루말 바르고 말린 뒤에 물이나 다른 수건에 접촉되어도 괜찮을까요? 족저 사마귀 전염성 때문에 걱정이 됩니다
사마귀 부위에 베루말을 바르고 붉은 속살인 상태인데 사마귀 뿌리가 남아 있는 거 같아서 냉동치료를 받고 싶은데 붉은 속살인 상태에서도 냉동치를 해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