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가려움증의 원인과 치료 필요성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질 가려움증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치료가 필요한가요?
질 가려움증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치료가 필요한가요?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요. 질 가려움증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그 중 하나로 칸디다 질염이 있을 수 있어요. 칸디다 질염은 치즈 같은 질 분비물, 외음부의 가려움증과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외음부가 습한 환경에서 생리대나 꽉 조이는 속옷, 하의 등을 오랫동안 착용하게 되면 세균이 번식하면서 가려움증이나 피부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요. 질 가려움증이 한 두번 있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질염일 가능성은 낮지만,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높아져요. 질염은 스스로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해요. 평소에는 꽉 끼는 하의를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고, 소변을 본 후에는 앞에서 뒷쪽으로 닦는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해요. 만약 가려움증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해서 외음부에 바를 수 있는 연고를 처방 받는 것을 추천드리고, 분비물의 양상과 정도에 따라서는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질 가려움증의 원인은 다양하고, 지속적인 가려움증이 있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요. 이럴 때는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이 몇주 째 가려운데 이유를 모르겠어요ㅠㅠ 원인이 있을까요?
일반 정상 냉 보다 묽은 투명한 액체와 노랗고 약간 연두빛을 띄는 덩어리들이 질내에서 나와요..냄새는 딱히 없는 것 같은데 너무 가렵고 찝찝해요..
외음부가 종종 가렵고 한 번 가려우면 긁어대야만 가려움이 가라앉는데 왜 그럴까요..외음부만 가려울 때도 있고 소음순 부분 근처도 같이 가려울 때도 있습니다..왜 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