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내시경과 대장 내시경 후 암진단 확률은 어떻게 되나요?
위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을 받고 암진단이 나올 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대한민국이나 해외에서 통계적으로 나온게 있나요?
위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을 받고 암진단이 나올 확률이 얼마나 되나요? 대한민국이나 해외에서 통계적으로 나온게 있나요?
위내시경과 대장 내시경은 소화기 계통의 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중요한 검사입니다. 위내시경은 주로 위암이나 식도암을, 대장 내시경은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사용되죠. 대한민국에서는 위암과 대장암의 조기 발견을 위해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할 확률이 높아지지만, 내시경 검사 후 암이 진단될 확률은 개인의 건강 상태, 가족력, 생활 습관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통계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통해 발견되는 암의 비율은 일반 인구에서의 암 발생률과 비교하여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위험군에서는 조기 발견의 가능성이 높아지죠. 예를 들어, 대장 내시경을 통해 발견되는 대장암의 경우, 조기 발견 시 치료 성공률이 매우 높다고 해요. 정확한 통계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통해 암이 발견되는 비율은 전체 검사자 중 소수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2년마다 내시경 검사를 받는다면 갑자기 심각한 암으로 진행되어 있을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대장암의 발생은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대부분의 경우 암이 발생하기까지 수년에서 수십 년이 걸릴 수 있어요. 따라서, 내시경 검사는 암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 소화기내과 등 의료기관의 진료를 받으시면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월요일에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했는데 별 문제는 없다고 핫셨어요. 대장내시경은 아무것도 안했고 위내시경은 조직검사를 했다고 했는데 내일인 목요일에 술을 먹어도되나요?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하루에 수면으로 진행할 예정인데 내시경 며칠 전까지 술을 마실 수 있나요? 평소에 술은 거의 안 마시는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혈변을 자주보고 매일 복통에 시달려서 하루에 화장실을 수도없이 가고 또 위도 아프고 속이 쓰리고 구토 증상이 심해 작년 4월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했습니다 위내시경결과 위염증상이 나왔고 대장내시경 결과 용종이 발견됐지만 암으로 변하지않는 용종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복통과 혈변은 나아지지않네요.. 혹시 일년사이에 암이 생길수도있을까요? 며칠전부터 배 전체가 쿡쿡쿡쿡 쑤시듯이 아프고 윗배가 빵빵하네요.. 위도 마찬가지로 구토증상 속쓰림 울렁거림이 있구요.. 식습관을 개선하면 나아질까요...? 일년 사이 암 발생 할수있을까요?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또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