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말씀하신 증상으로 볼 때, 감기나 독감 외에도 다른 호흡기 질환이나 염증성 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미열이 일주일째 지속되고 가래 색이 노란색으로 변한 점은 세균성 감염이나 기관지염, 폐렴 등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흉부 X-ray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초기 단계에서는 염증이 명확히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가래 증상이 지속될 경우 해당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서 가래를 묽게하여 배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차가운 물 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덱시핀정을 복용해도 열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다른 성분의 소염진통제를 교차복용 할 수 있어요. 동일 약은 6시간 이상의 간격을 두고 복용이 가능하며, 다른 성분의 경우 2-4시간 간격을 두고 교차 복용이 가능해요.
호흡 곤란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호흡기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이 나타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증상만으로는 원인을 파악할 수 없어, 원인을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혈액검사 등 기본 검사를 포함하여 전신적으로 정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현재 상태가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병원을 다시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