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불순으로 산부인과 예약, 생리 시작으로 검사 취소해야 할까요?
생리불순으로 산부인과 내일 예약했는데 오늘부터 생리가 나와서요.. 검사는 못할것 같은데 예약 취소 해야할까요? 아님 여태까지 못했던 생리 상담이라도 하러가는게 낫나요?
생리불순으로 산부인과 내일 예약했는데 오늘부터 생리가 나와서요.. 검사는 못할것 같은데 예약 취소 해야할까요? 아님 여태까지 못했던 생리 상담이라도 하러가는게 낫나요?
생리가 시작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예약을 취소할 필요는 없어요. 생리 불순에 대한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하며, 의사 선생님은 생리 중에도 진찰을 할 수 있어요. 또한, 생리 중에 특정 검사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있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 검사나 초음파 등을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도 있어요.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시고 내일 병원에 가셔서 상황을 설명하신 후 의사 선생님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겠어요. 생리 불순의 원인으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스트레스나 섭식 장애(거식증 또는 폭식증)로 인한 배란 장애, 뇌하수체 종양, 부신 종양, 골반내 양성 종양, 악성 생식기 종양,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고프로락틴혈증 등과 같은 내분비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이런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니, 상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고, 필요한 경우 추후 검사 일정을 잡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피임약 처방+생리 불순 때문에 산부인과를 다녀왔었는데 생리 3일차쯤에 피검사 받으러오라고 하셨어요. 4/3일에 산부인과 방문해 사후피임약을 복용했고, 4일 뒤 4/7일에 생리를 시작한거 같습니다. 부작용으로 부정출혈일 수도 있지만, 내일 피검사 받으러 가도 괜찮겠죠? 또, 피검사하는데에 비용이 얼마정도 드는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예전에 생리불순으로 산부인과 진료 보러가서 자궁 초음파도 보고 피검사도 했었는데요 이때하는 초음파나 피검사에서 임신 여부도 확인할수 있나요? 아니면 임신 여부는 따로 검사해야하나요?
친구가 허리 뒷쪽 아래 부분이(허리에서 엉덩이 내려오는 부분?) 예전부터 통증이 있었다가 없었다가 했었습니다. 근데 오늘 통증이 너무 심해서 응급실을 갔다고 하는데 진통제만 처방을 받고 왔다 하더라고요. 이 친구가 생리를 아마 4개월 넘게 안하고 있는데 스트레스도 많고 일도 너무 힘들게 한게 큰거 같습니다. 지난주에 임테기로 확인했는데 임신은 아니고요. 아마 그쪽 부분이 아픈 것이 염증이랑도 관련이 있을 것 같거든요. 제가 잘 몰라서 일단 찾아보고 여기다 여쭈는데 산부인과를 가서 검사릉 받는 것이 좋겠죠.? 오늘 잘 걷지도 못해서 많이 힘들어서 응급실을 갔다 하는데. 아마 이런 통증이 주기적으로 있었는데 이번에 더 심하게 온거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