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속이 자주 메슥거리거나 소화가 안 되는데 그래서 밥을 먹었다가도 메슥거린다 싶으면 일부러 게워내고 그러는데요 ㅜ ㅜ 과식을 안 해도 그렇더라고요... 그러다보니 계속 얼음물을 마시게 되는데 원래 얼음물을 많이 안 마셨는데 언제부턴가 계속 한겨울에도 얼음물을 고집하고 있습니다ㅜㅜ 속이 안 좋을 때 자꾸 시원한 걸 찾게 돼서 그런건지 모르깃어요.. 혹시 계속 갈증이 생기고 차가운 걸 먹고 싶어하는 것도 속 안 좋은 거랑 연관이 있을까요??
앓고 있는 질환은
중증 우울증, 공황장애, 과민성대장증후군 입니다ㅜㅜ..
복통설사구토속쓰림명치통증소화불량울렁거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01
스트레스가 소화기계에 영향을 미쳐 소화불량이나 메슥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이 갈증을 느끼게 하고, 차가운 음료를 찾게 만들 수 있는데, 이는 일시적으로 위장관의 불편함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어요. 중증 우울증과 공황장애는 신체적 증상과 연관되어 있어 이러한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음식을 게워내는 행동은 식도 점막의 자극으로 출혈이 생기거나 위장 장애를 심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주치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며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