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에서 바이러스 검출 없음, 남자친구와의 성관계로 고위험으로 검출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1년 전 자궁경부암검사 했을 때 검출된 바이러스는 없었어요!! 지금 남자친구가 처음이고 남자친구랑만 성관계를 하는데 1년 전에 검출된 바이러스가 없다면 고위험으로 검출될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물론 꾸준히 경부암검사는 받을거지만요!!
1년 전 자궁경부암검사 했을 때 검출된 바이러스는 없었어요!! 지금 남자친구가 처음이고 남자친구랑만 성관계를 하는데 1년 전에 검출된 바이러스가 없다면 고위험으로 검출될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물론 꾸준히 경부암검사는 받을거지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1년전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괜찮았고 파트너가 변하지 않았다면 검출될 가능성은 적어보여요. 하지만 정확하게 하기 위해 꾸준히 자궁경부암 검사를 하실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저는 지금 남자친구가 첫 경험이고 장기연애입니다. 남자친구는 연애 경험이 꽤 있고요. 17년도에 HPV 바이러스 44번 하나가 양성이 나왔는데 1년정도 지나니 음성으로 바뀌었습니다. 이후 HPV검사를 4번 정도 더 했는데, 항상 모두 음성으로 떴었고요. 이에 대한 2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그런데 최근 검사한 내용에서 HPV 42번이 검출되었습니다. 현실적으로 7년 정도 검출되지도 않았던 수준의 HPV 42번이 소멸되지 않고 양성이 뜰 가능성이 높을까요 ? ..... 2. 사실 드문 경우거나 남자친구의 바람이 더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데 .... 7년 동안 활성화 되지 않고 검출되지 않던 바이러스 처럼 이후에 또 다른 바이러스가 검출될 가능성도 있나요? 감사합니다.
저는 고위험군 저위험군 포함 4개가 검출됐는데 남자친구는 제가 나온 것들 중 고위험군 1개만 나왔다고 합니다. 저는 이 남자친구랑만 관계한 적이 없는데 이 결과가 말이 되나요?
관계를 해본 적 없는 사람들끼리 성관계를 맺었으나, HIV 바이러스가 검출되어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제가 며칠 전에 질염 때문에 검사를 받았다가 HIV 바이러스 중 81번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전에도 질염에 감염된 적이 있었는데, 해당 시기에 했던 검사에서는 HIV 바이러스에 관한 이야기는 듣지 못하여 남자친구와 관계 중 감염된 것으로 추정하는 중이었습니다. 저는 현 남자친구와의 이전에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어 본 적이 없고, 남자친구 역시 마찬가지인 것으로 알고 있었으며 본인에게도 그렇게 들었습니다. 제가 중학생 때부터 대학생인 지금까지 현 남자친구와는 아는 사이로 지내와서 잘못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요, 그렇다면 관계를 맺어본 적 없는 남성이 HIV 보균자일 가능성이 존재하는지, 혹은 이전 질염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았을 뿐 제가 보균자였을 가능성이 존재하는지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