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독시정 등 복용 후 속쓰림 원인은?

백OO • 2026.01.05

질염으로 바이독시정,파모터정,비스칸엔캡슐 처방 받고 점심식사는 하고 저녁식사를 안하고 저녁약을 먹었는데 세네시간뒤 속이 너무 쓰리고 헛구역질 올라오고 속이 너무 아픈데 왜그러는걸까요,,어떻게 해야할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속쓰림과 헛구역질은 약을 공복에 복용하셨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녁 식사를 하지 않고 약을 복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이런 경우 약물이 위 점막을 직접적으로 자극하여 속쓰림, 구역감, 복통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나 소염제 계열의 약물은 특히 공복에 복용할 경우 위장 장애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처방받으신 약들 중에서도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1. 물을 충분히 마셔 위를 진정시키세요
    2. 가벼운 음식(죽, 수프 등)을 조금 드셔보세요
    3. 앞으로는 약을 복용할 때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상체를 약간 세운 자세로 계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게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약의 용량 조절이나 위장 보호제 추가 등의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