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라논 제거 후 노란 진물,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도OO • 2026.01.04

임플라논 제거 3일차입니다. 제거 후 실로 봉합 안하고 그냥 거즈 붙이고 하루 있다가 거즈 떼고 병원에서 처방해준 베아로반 바르고 방수밴드 붙여 물 안들어가게 하고 있습니다. 근데 붕대 푸를 때부터 상처에서 불투명한 노란색 진물? 고름? 같은데 나오고 있는 상태였는데 오늘까지도 그러네요. 연고 바르고 밴드 붙일때는 면봉으로 그 노란색 닦아내고 있습니다. 다시 병원을 가봐야 하나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0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플라논 제거 후 노란 진물이 계속 나오는 상황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노란색 분비물은 고름이나 삼출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처 부위에서 3일째 계속해서 노란 진물이 나온다면, 염증이 진행되고 있을 수 있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베아로반을 바르고 방수밴드를 붙이는 관리를 하고 계시지만, 진물이 계속 나온다면 상처가 제대로 아물지 않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봉합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상처가 벌어져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처 상태를 확인받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드레싱이나 항생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플라논을 제거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포경 9일차, 실밥 주변 아픔과 노란 진물,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포경 9일차이고 지금 상태가 특정 실밥주변만 심하게 아프고 실밥이 살 안으로 움푹 파인 것 같아요 어제 아침에 생리식염수로 붕대 잠깐 뗐을 때도 그 부분만 잘 안 떼어져서 아팠는데 그래서 그 위 살에 살짝 노란색 진물 같은 게 묻어있었어요 내일 병원 가야 할까요?

    성 고민

    2025.02.18
  • 얼굴 노란 진물

    얼굴에 노란색 진물이 나고 굳으면 단단해져요 엄청가려운데 어떤 증상일까요

    여드름/피부염

    2023.02.04
  • 수술 부위 열감·붓기·진물 시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7월14일에 발목 수술을 했는데 퇴원 8월13일에 병원 진료 방문후 상처도 보셨고 반깁스 풀고 걸어다녀도 된다고 의사선생님이 얘기하셔서 걸어다니고 있는데 사진과 같이 상처가 들아문거같고 열감 붓기 통증 진물이 다있는데 집에서 연고바르고 거즈 붙이고 다녀도 될까요 아님 병원을 방문해야될까요?

    +1

    정형외과

    2025.08.1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