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발견한 0.1cm 크기의 종창, 흑색종 가능성은?
크기는 0.1cm 정도이고 처음 발견했을때가 2년정도전인데 그 후로 크기가 달라진건가? 싶은 정도로 크기 변화는 없는것 같아요 혹시 흑색종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크기는 0.1cm 정도이고 처음 발견했을때가 2년정도전인데 그 후로 크기가 달라진건가? 싶은 정도로 크기 변화는 없는것 같아요 혹시 흑색종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2년 동안 크기 변화가 없는 0.1cm 크기의 종창이라면 흑색종의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어요. 하지만 흑색종은 크기뿐만 아니라 색, 모양, 경계 등 다양한 특징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셔야 해요. 흑색종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부에 이상이 발견되면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흑색종을 자가 진단할 때 참고할 수 있는 ABCDE 규칙이 있어요: - A (Asymmetry): 비대칭성 - B (Border): 불규칙한 경계 - C (Color): 다양한 색상 - D (Diameter): 직경이 0.6cm 이상 - E (Evolving): 변화하는 모습 위의 기준에 해당되는 변화가 있다면, 더욱 전문적인 검사가 필요해요. 따라서, 종창이 흑색종인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다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7세 여아 등에 0.2 ~ 0.3 미리 정도 크기의 점이 있습니다. 혹시 흑색종같은건 아닌지... 털이 성인 남자처럼 나는데 호르몬 검사를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고환에 2mm크기의 점을 발견했는데 혹시 흑색종인가해서 진료를 보고싶은데 비뇨기과 피부과 어디로 가야하나요? 이정도 사진으로는 진단이 불가능한가요?
사진속허벅지 가운데쪽 점이 경계가 불균형해보여서 피부과전문의 원장님들 진료 오늘만 3군데 진료봣는데 돋보기같은걸로 보시더니 3분다 하나같이 다들 흑색종 아니다 걱정하지마라 정 불안하시면 대학병원진료봐라 하지만봐도 똑같은 소리 들을거다 말하시던데 이유를 여쭤봣더니 1. 돋보기같은걸로 보시더니 흑색종이랑은 양상이 다르다 2. 흑색종 한국인은 손바닥 발바닥 손발톱에 대부분 호발한다 3.29살에 흑색종 거의안생긴다 4. 크기가 0.1cm 도 안된다 이렇게 4가지 를 ㅠ 말씀 하시더라고요 ㅠ 여기선생님들이 보시기엔 무엇인거같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