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견병과 말라리아 치료를 받지 않고 생존한 사례는 있을까요?

곽OO • 2024.04.14

광견병과 말라리아가 걸리고 치료를 하지 않았어도 생존했던 경우가 있나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4.14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광견병과 말라리아는 각각 매우 다른 질병이에요.

    광견병의 경우, 증상이 나타난 후에는 거의 100% 치명적이라고 해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물린 후 즉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광견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나 매우 드문 경우에, 'Milwaukee protocol'이라고 불리는 실험적 치료법으로 증상이 나타난 후에도 생존한 사례가 몇 건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널리 인정받거나 확립된 치료법은 아니며, 성공률도 매우 낮다고 해요.

    말라리아의 경우,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고 사망에 이를 수 있지만, 모든 경우가 반드시 치명적인 것은 아니라고 해요. 말라리아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비교적 경미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말라리아에 대한 일정 수준의 면역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말라리아가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해요.

    결론적으로, 광견병과 말라리아 모두 치료를 받지 않으면 매우 위험하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생존에 결정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내과 관련 질문

  • 청설모에게 할퀸 상처, 광견병과 파상풍 위험은?

    제가 대만 타이중의 한 공원에서 청설모 먹이를 주다가 청설모가 앞발로 할퀴어서 손가락에 상처가났습니다. 바로 인지를 하지는 못해서 몇시간뒤에 물로 상처를 행궜고, 그 후 몇시간 뒤에 소독약을 발랐습니다. 혹시 광견병의 위험이나 파상풍의 위험이 있을까요?(파상풍 주사는 9년10개월 전쯤 훈련소에서 맞음) 사진1은 물린날, 사진2는 이틀 후 입니다. 아무런 증상도 없고 손가락도 멀쩡하고 상처도 아물고 약간의 딱지 생겼습니다. 설치류는 광견병을 전파시키지는 않는다고 찾긴했는데, 감염이 가능하다는 내용도 있어서 살짝 불안하네요. 이정도 경미한 상처는 걱정 안해도 괜찮을까요?

    응급의학과

    2025.03.19
  • 진돗개가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지 않은 상황에서 물었을 때, 백신을 빨리 구할 수 있을까요?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이 않은 사나운 진돗개 종류에게 손바닥을 물렸어요. 병원에서 응급 조치를 받았어요.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아야 한다고 하는데... 백신을 빨리 구할 수 없을까요?

    감기/몸살

    2024.03.14
  • 개물림

    현재 해외 거주중이라 병원 방문이 힘들어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어두운 저녁에 길을 가다가 주인있는 조그만 개가 제 종아리를 물었습니다. 물었을 당시에는 아무 느낌도 없었고 물린줄도 몰라서 그냥 집에 왔는데 집에 오니까 이빨 자국과 멍을 발견했습니다. 피도 안나고 껍질만 살짝 벗겨벗겨져 살짝 따가운 정도라 응급실에 갈 정도는 아닌데 광견병과 파상풍이 걱정되네요.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성형외과

    2022.12.3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