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기 절개 후 에스로반, 마데카솔 사용해도 되나요?
자궁옆옆옆피부애종기가나서 산부인과애서짯는데째고니서 집애사도 며칠동안 연고바르면 좋나요? 무슨연고 발르면대나요 집에 에스로반있고 마데카솔잇어요
자궁옆옆옆피부애종기가나서 산부인과애서짯는데째고니서 집애사도 며칠동안 연고바르면 좋나요? 무슨연고 발르면대나요 집에 에스로반있고 마데카솔잇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기 절개 후 상처 관리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절개 부위에는 에스로반이나 마데카솔 연고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에스로반은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연고로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고, 마데카솔은 상처 치유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절개 후 초기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에스로반을 먼저 사용하고, 상처가 아물기 시작하면 마데카솔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는 보통 하루 2-3회 정도 얇게 바르시면 됩니다.
연고 사용 기간은 보통 7-10일 정도가 적절하나, 상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처가 깨끗하게 아물고 붉은기가 사라질 때까지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상처 부위에 통증이 심해지거나, 붓기가 증가하거나, 열감이 있거나, 분비물이 많아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엉덩이 쪽이 종기가 있는거 같아요 마데카솔 스테로이제 인거 엉덩이에 바르고 거즈나 큰반창고 부쳐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시험관 중 피검사까지 통과한 상태인데 외음부 옆 종기가 나서 크기은 크진 않은것 같은데 걷는데 통증이 있어요 배아로반이나 에스로반 사용해도 될까요? 사용법도 알려주세요

다래끼 절개 수술 후 상처랑 주사기 자국 남은 데에 마데카솔 발라도 되나요?
